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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효능정보

sm6 2017년형 살펴보기.

by 염소대마왕 2017.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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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뜨거운 감자였던 sm6.

 

정말 많이 팔린듯 합니다. 솔직히 그동안 르노삼성은 차는 잘 만들었는데

 

디자인이 항상 안드로메다로 갔었던 경우가 많아 큰 인기를 끌었던 적이 없습니다.

 

항상 미지근한 3위. 매니야만 타는 차. 뭐 그런 이미지가 강했습니다. 차는 좋았는데 말이죠.

 

삼성차는 이상하게 타본사람은 재구매가 좀 높습니다. 이유는 타보면 나름 차가 특유의

 

감성이랄까? 암튼 뭔가 매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역시 두번이나 연속해서 삼성차를

 

탔었습니다.

 

이런 르노삼성에서 sm6을 출시하면서 제대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좋고, 차 좋고!  처음 출시를 했을때는 솔직히 경쟁차종이 없었던 것도 인기몰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쟁쟁한 경쟁차종들이 많죠.

 

그랜져ig,말리브,쏘나타 등등 조만간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는 눈에 확 들어오던

 

sm6가 이제는 좀 덜보이고 요즘에는 말리브하고 ig가 가장 눈에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럴때 시원하게 할인한방 날려주면 확 올라갈텐데... 그럴리는 없겠지만요 ㅋ

 

 

 

 

 

 

sm6 2017형

 

어떤 엔진이 들어가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솔린 엔진으로 2.0gde엔진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말을 빌려보면 밸런스가 우수한 엔진이고 안정감이 좋고

 

편안한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최적의 추력과 토크를 발휘하고

 

밸런스가 좋다고 합니다. 중저속의 실용영역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구요 도심 주행에

 

최적의 상태를 자랑하는 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들어갑니다. 빠른 변속과 높은 동력 전달

 

효율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최신 기술로 개발이 되어 6단 건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보다

 

오히려 작고 가볍고, 보다 높은 , 좋은 효울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옵션이긴 하지만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연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으로

 

페달을 밟아서 정차를 할때마다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게주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엔진을 동작시켜줍니다. 그래서 도심지, 길이 혼잡한 곳에서 공회전을 제한할 수 있어서

 

온실가스배출을 줄여주고 연료소모를 절감시켜줍니다.

 

 

 

 

 

 

 

 

 

 

 

 

2번째 엔진은 다운사이징으로 고연비/고성능의 터보 모델

 

1.6tce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힘이 딸리게 보여질수도 있지만 다운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엔진이라서 파워플한 동력성능을 갖췄고 연비가 아주 좋은 엔진이라고 합니다.

 

2.0 가솔린엔진과 동일하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들어가 있고,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을 옵션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엔진은 1.5dci 디젤엔진입니다.  연비가 아주 좋고

 

나름 좋은 파워를 보여주는 디젤 직분사엔진입니다.  디젤에는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들어갑니다.

 

디젤도 위 두 엔진과 마찮가지로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이

 

적용가능해 좀더 효율적인 연비를 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젤차를 참 좋아하는데 오토스탑/스타트 기능이

 

있는 차라면 정말 다음차는 무조건 디젤로 하고 싶습니다. 디젤차는

 

정차시의 진동이나 소음이 항시 귀에 거슬렸는데 이 기능이 있는 차가

 

참 부러웠다는...

 

 

 

마지막으로 sm6 2017년형 2.0 lpe 모데델입니다.

 

제가 지금 lpi차량을 운행중인데 생각보다 참 괜찮습니다.

 

조용하고 힘도 나쁘지 않구요. 하지만 뭔가 남자답지 않은 느낌!

 

그래서 디젤로 갈아타고 싶다느!!!

 

2.0lpe엔진은 최첨단 친환경 lpg 액상분사 엔진으로

 

연비도 좋습니다. lpe에는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자트코의 최신 무단변속기로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연비 또한 최적화를 유지하고, 가속 요구 영역에서는 d-step이라는 가속 모드를 적용해

 

다이나믹한 주행선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디자인 예쁘고 감성 좋은 sm6. 흥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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