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지식

분양권 매매 구입 타이밍 활용방법

by 염소대마왕 2019. 4. 10.
728x90
반응형

 

최근 분양권이 엄청나게 HOT한 아이템 중 하나였습니다.

 

정말 뜨거웠던 현장이였고, 많은 분들이 이번 분양권 상승장에 많은

 

재미를 보신분들이 있었고, 올라타지 못해 속상한 분들이 참 많았던 그런 시기였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분양권은 언제 매매를 해야하고, 어떻게 활용을 하는게 좋을까요?

 

오늘 한번 분양권 매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권은 지금은 여러가지 규제가 생겼지만, 3~4년전에는 청약통장만 있으면 쉽게 살 수 있고,

 

세금도 없이 쉽게 매매가 가능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내집 마련할 돈이 충분하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도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데요, 이런 분양권은

 

잘 사면 큰돈을 들이지 않고, 분양권을 바로 팔 수도 있어 큰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와 타이밍이 좋다면 문제가 없지만, 무턱대고 덤볐다가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분양권 매매 구입 타이밍이 아주 중요합니다.

 

바닥에서 매입을 해야만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데요,

 

제가 생각했을때 분양권의 매매 타이밍은

 

첫째. 입지가 좋은 곳을 골라야 합니다.

 

둘째. 수급의 문제가 없어야 하고,

 

셋째. 교통이 편리해야 합니다.

 

넷째 . 정부의 규제가 없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분양권 매매 타이밍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네번째 "정부의 규제"가 분양권 매매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정부의 규제가 없다라는 것은 현재 부동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덜하다는 것이고,

 

분명 수요는 충분하게 공급은 부족하다라는 점입니다.

 

분양권도 주식과 마찮가지로, 사람들이 외면할때 관심을 가져야 하구요

 

각 지역의 인기단지나 대단지가 20년이상으로 연식이 넘어갈때 그 주변으로 생기는

 

아파트의 분양권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내가 사고 싶은 아파트 분양권에 당첨이 안되었다. 이럴때 무조건 낙심만

 

해서는 큰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인기지역의 분양권이라면 초기 프리미엄을

 

주고라도 초반에 일단 매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비인기 지역은 입주 바로 전에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

 

 

분양권 프리미엄이 높은 아파트의 특징

 

1. 입지가 좋다. (부동산은 무조건 입지가 최고이다. 입지가 좋으면 실패확률 0%)

 

2. 층 동 뷰

 

최근에는 무조건 단지만 보고 사지 않는다. 층따라서 동따라서

 

뷰따라서 프리미엄도 차이가 납니다.

 

3. 브랜드

 

4. 평형

 

평형은 주변 거주하는 사람들의 수준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신혼부부가 많이 사는

 

지역에 엉뚱하게 대형평형을 구입한다면 팔때 애를 먹을 수 있다.

 

이렇게 몇가지만 명심하고 분양권 투자를 한다면 최소한 중박이상이다.

 

집없다고 집못샀다고 돈없다고 한탄말자. 있는 사람보다 없는 사람이 더 많다.

 

하지만, 기회는 동일하다는거! 이거 하나만 명심하고, 지나간 타이밍 후회말고

 

또다시 다가올 타이밍을 위해서 항상 예의주시하고 총알 모아놓고

 

꾸준하게 둘러보자. !!

반응형